바이블에는 신약이건, 구약이건 수시로 족보가 나온다.그것이 정확한 족보로 보이지도 않지만,그나마도 바이블내 다른 기록들과 일치하지도 않는다..횡설수설 바이블 에서도 수시로 족보를 따져 보기도 했으니,따로 그 차이를 말하지는 않도록 하겠다.^^어쨋건.. 신약 역시 족보로 시작한다.마태 1장은 온통 족보 일 뿐이다.마태 11 : 아브라함과 다윗의 자손 예수 그리스도의 계보라2 : 아브라함이 이삭을 낳고 이삭은 야곱을 낳고 야곱은 유다와 그의 형제들을 낳고3 : ...-- 의미도 없고, 확인도 불가한 족보니, 생략한다.^^ --그런데..…
본 글은황당 바이블 109- 이집트 10대 재앙(http://antibible.co.kr/bbs/board.php?bo_table=free_bbs_01&wr_id=1659),횡설수설 바이블 196 - 피로 바뀐 이집트의 물(http://antibible.co.kr/bbs/board.php?bo_table=readbible&wr_id=464)횡설수설 바이블 225 - 동물은 다 죽였다더니...(http://antibible.co.kr/bbs/board.php?bo_table=free_bbs&wr_id=10615)…
전에도 언급한 바 있지만,솔로몬과 다윗은 수시로 의견 차이를 보이곤 한다.이번에는 재물에 대해 어떤 의견 차이가 있는지 살펴 보자.시편 496: 자기의 재물을 의지하고 부유함을 자랑하는 자는7 : 아무도 자기의 형제를 구원하지 못하며 그를 위한 속전을 하나님께 바치지도 못할 것은8 : 그들의 생명을 속량하는 값이 너무 엄청나서 영원히 마련하지 못할 것임이니라9 : 그가 영원히 살아서 죽음을 보지 않을 것인가10 : 그러나 그는 지혜 있는 자도 죽고 어리석고 무지한 자도 함께 망하며 그들의 재물은 남에게 남겨 두고 떠나는 것을 보게 …
이글에 더해, 횡설수설 바이블 72 - 원수(http://antibible.co.kr/bbs/board.php?bo_table=readbible&wr_id=152) 와 같이 보시면,예수에 대해 좀 더 알 수 있습니다.예수는 제자들에게 이런 말을 했다고 한다.누가 629 :너의 이 뺨을 치는 자에게 저 뺨도 돌려대며 네 겉옷을 빼앗는 자에게 속옷도 거절하지 말라누군가 한 쪽 뺨을 때리면 다른 쪽도 내밀라 했다....그런데 정작 예수 자신은...요한 18(개역개정)22: 이 말씀을 하시매 곁에 섰던 아랫사람 하나가 손으로 예수를…
세례자 요한이 헤롯에게 잡혀 있는 상황(죽기전 상황)에 대해 알아보자.헤롯은 세례자 요한을 어떻게 생각하고 있었을까?마태 143: 전에 헤롯이 그 동생 빌립의 아내 헤로디아의 일로 요한을 잡아 결박하여 옥에 가두었으니4: 이는 요한이 헤롯에게 말하되 당신이 그 여자를 취한 것이 옳지 않다 하였음이라5:헤롯이 요한을 죽이려 하되민중이 저를 선지자로 여기므로 민중을 두려워하더니마태에서는헤롯이 요한을 죽이고 싶어했지만, 민중들 때문에 그렇지 못하고 있었다고 한다.마가618: 이는 요한이 헤롯에게 말하되 동생의 아내를 취한 것이 옳지 않다…
이미 몇번 인가 "부자"에 관한 글을 올린 적이 있지만,찾아보면 수시로 부자, 가난한 자에 대한 내용이 나오는 게 바이블이다.왜, 그렇게 재물에 관한 내용이 그렇게 자주 나오는 건지....어쩃건, 이번에는 부자가 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자.잠언 1022 : 여호와께서 복을 주시므로 사람으로 부하게 하시고 근심을 겸하여 주지 아니하시느니라말이 참.. 그러니.. 쉬운 번역본을 보자.(공동번역)22: 야훼께 복을 받아야 부자가 된다. 애쓴다고 될 일이 아니다.부자가 되려면 야웨가 복을 주어야 한다고 했다. 덧붙여…
믿음의 조상이라는 "아브라함"의 행적에 대해 하나 더 알아보자.(자신의 안전을 위해 부인을 이집트 파라오에게 넘기는 인성 수준임을 기억하시라..!!)아브라함이 자신의 여종이자 둘째 부인인 하갈과 아들(아브라함의 장남) 이스마엘을 내쫒았다.그리고, 얼마 지나지 않아 아브라함에게서 받은 음식이 다 떨어져 죽을 지경에 다다랐다고 한다.창 2114 : 아브라함이 아침에 일찍이 일어나 떡과 물 한 가죽부대를 가져다가 하갈의 어깨에 메워 주고 그 아이를 데리고 가게 하니 하갈이 나가서 브엘세바 광야에서 방황하더니15 : 가죽…
오랜만에 글을 써 봅니다.^^ (특히, 횡설수설 바이블은 더욱더...)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"아말렉" 아라는 족속이 있다.약탈자(사실 이스라엘 자체가 약탈자들 이지만...)로 묘사된 족속으로,출애굽 이후, 모세가 팔을 들어 싸웠다고 알려진 바로 그 족속이고,그 이후에도 계속되어 다윗 시절까지 존재했다는 족속이다.아무튼, 그 족속의 시작은...창세기 3612 : 에서의 아들 엘리바스의 첩 딤나는 아말렉을 엘리바스에게 낳았으니 이…
바이블을 보다 보면, 수시로 저주를 하거나 마귀, 사탄탓을 하는 내용이 나오곤 한다.그 중 하나를 보자.요한 844 : 너희는 너희 아비 마귀에게서 났으니 너희 아비의 욕심을 너희도 행하고자 하느니라 저는 처음부터 살인한 자요 진리가 그 속에 없으므로 진리에 서지 못하고 거짓을 말할 때마다 제 것으로 말하나니 이는 저가 거짓말장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었음이니라거짓말을 하는 자는 무조건 마귀의 자식이라고 하는군요.그렇다면...아브라함은 자기의 처를 누이라 하였으며(창 12:13, 20:2),이삭도 그 처를 누이라 하였으며(창 26:6)…
요즘 개독들은,신방이니, 병문안이니, 심지어 식당, 노래방등...아무데서나 찬송가를 불러댄다.이런 행위들이 개독들 표현식으로 "성경적"인지 확인해보자.시편 1374 :우리가 이방에 있어서 어찌 여호와의 노래를 부를꼬말이 어려운가?쉬운 번역판을 보자137 : 4 우리 어찌 남의 나라 낯선 땅에서 야훼의 노래를 부르랴! (공동번역)137 : 4 우리가 어찌 이방 땅에서 주님의 노래를 부를 수 있으랴.(새번역)바빌론에 노예로 끌려간 이스라엘사람들이 한탄하는 내용 되겠다.^^(노예로 만든것도 야훼라는게 더 웃기긴 하지만.…
• 본 사이트에 게재 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,
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거하여 처벌 될 수 있습니다.
• 본 사이트에서 이용할 수 있는 모든 정보와 컨텐츠(이미지, 게시글등)는 사이트의 재산이며,
저작권과 상표권을 규율하는 관계 법률들에 의거하여 보호 받습니다.